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풀영상] 10월 23일 (금)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0-10-23 1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0월 23일 정치부회의 시작합니다. 어제(22일) 대검을 대상으로 한 법사위 국정감사는 15시간 동안 진행돼 오늘 새벽 1시를 넘겨 끝났습니다. 저희는 어제 특보로 관련 내용을 전했는데요. "총장은 장관의 부하가 아니다", "비상식적인 수사지휘권 행사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작심 발언이 하루종일 이어졌습니다. 본인 스스로를 식물총장으로 지칭하기도 했죠. 국정감사는 끝났지만 후폭풍 거셉니다. 특히 민주당은 오늘 무소불위한 검찰 권력의 단면을 보여줬다며 윤 총장을 향한 총공세를 펼쳤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대통령 판단도 부정하고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도 무시했다"며 공수처 설치의 정당성과 절박성을 입증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미리 보는 정치부회의입니다.

1. 백신 접종 후 사망 30명 넘어서…의협 "일주일 유보 권고"

지난 한 주간 독감 백신을 맞은 뒤 사망한 사람이 오늘 오후 기준 36명을 기록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가 예방접종을 1주간 유보하라고 권고한 가운데 질병관리청이 오후 3시부터 회의를 열고 접종 중단 여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2. 트럼프·바이든 마지막 TV토론…"내 덕에 전쟁 안 나"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미 대선의 마지막 승부처죠. TV토론이 우리 시간 오늘 오전 열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바이든 후보, 코로나·북한 등 여러 현안에서 충돌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좋은 관계 덕분에 전쟁이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3. 국정감사 막바지…'라임·옵티머스·부동산·월성1호기' 공방

국정감사도 이제 막바지입니다. 오늘도 10개 상임위원회에서 국감이 진행 중입니다.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부동산 정책, 월성1호기 감사 결과 등을 놓고 곳곳에서 여야 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국방위는 오늘도 여야가 제각각 다른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관련기사

윤석열, 정계 진출 의향 묻자…"국민 위한 봉사 고민" 이낙연 작심발언…"검찰총장 태도, 공수처 정당성 입증" 트럼프 자화자찬…"김정은과 좋은 관계 덕에 전쟁 없어" '독감백신 사망' 30명↑…같은 제조번호 사망자도 확인 [강지영의 현장 브리핑] 태릉골프장 택지개발…엇갈린 목소리 [복국장의 한 컷 정치] 이낙연, '인천 형제' 동생 조문…"고개 들 수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