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월 8일 (목)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10-08 15:48 수정 2020-10-08 16: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여야, 국감서 '광화문 차벽' 두고 공방

21대 국회 국정감사 이틀째입니다. 행정안전위원회는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광화문 차벽'을 둘러싸고 설전을 이어갔습니다. 법원이 한글날 옥외 집회금지 처분에 대한 판단을 오늘(8일) 내립니다.

2. 병원장들 대국민사과…"의대생 국시 허락해달라"

대학병원장들이 의대생의 의사 국가고시 미응시 문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의료인으로서 국민의 마음을 사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질책은 선배들에게 해달라"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오늘의 뉴스 현장>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3. 강경화, 남편 미국행에 "말린다고 말려질 사람 아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국정감사에서 한 답변이 화제입니다. 남편의 미국행 논란을 두고 거듭 사과하며 '말린다고 말려질 사람이 아니다'라는 개인적 사정을 말했습니다. 

4. 피플 UP & UP|한 주간 정치권 '화제의 인물'

한 주간 정치권을 뜨겁게 달군 인물들, <피플 업앤업>에서 풀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국방위 국감 '공무원 피격' 공방…정쟁 도구 된 'SI 기밀' '빨간약'이 치료제? 정부 "마실 수 없어, 논의 무의미" 병원장들, 대국민사과…"의대생 국시 응시 허락해달라" [브리핑ON] "당신이 제일 잔인"…미 스타들, 트럼프 비판 [피플 up&up] 이준석 "민주당, 왜 국민정서법을 이일병 교수에게?" [피플 up&up] 황교안, 신앙모임차 미국행?…논란되자 "안 간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