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고양 박애원 감염 확산세…경로 불투명

입력 2020-09-24 09: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4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뉴스 정리해 드립니다.

1. 고양 박애원 감염 확산세…경로 불투명

경기도 고양시의 정신요양시설인 박애원에서 입소자 10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박애원 관련 누적 확진자는 38명이 됐습니다.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가 늘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2. "실종 공무원, 월북 시도 북에 피격 사망"

연평도 해상에서 어업지도를 하다 실종된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월북한 정황이 파악된 가운데 이 과정에서 북측의 총격을 받고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를 차단하려는 접경지역 방역 지침에 따라 북측이 총격을 하고 시신을 수습해 화장한 것으로 잠정 확인됐습니다.

3. 폼페이오 다음 달 방한…대북 메시지 주목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추석 직후인 다음 달 초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미국 대선을 한 달 가량 앞두고 우리나라를 찾는 건데 한·미방위비 분담금 협상에 대해서 그리고 북한을 향해서는 어떤 메시지를 낼 지 주목됩니다.

4. 유엔무대 선 방탄소년단 "다시 꿈을 꾸자"

2년 만에 유엔 무대에 나선 그룹 방탄소년단이 함께 살아내자는 내용의 연설을 했습니다. 코로나로 절망하기도 했지만 다시 일어선 경험담을 말하면서 다시 꿈을 꾸자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