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9월 21일 (월)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09-21 15:39 수정 2020-09-21 17: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패스트트랙 충돌' 첫 정식 재판

지난해 국회 신속처리안건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에 대한 첫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오전 공판에는 나경원 전 원내대표와 이은재 전 의원 등 당시 자유한국당 관계자들 7명이 출석했습니다. 오후에는 황교안 전 대표 등 19명이 법정에 설 예정입니다. <오늘의 이슈>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문 대통령, 오늘 '권력기관 개혁회의'

잠시 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제2차 권력기관 개혁 전략회의를 주재합니다. 1차 회의 후 1년 7개월만입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특혜 휴가 의혹을 두고 정치권 공방이 이어지는 가운데 문 대통령이 검찰개혁과 관련해 어떤 메시지를 낼지 주목됩니다. <라이브썰전>에서 짚어보겠습니다.

3. '공사수주 의혹' 박덕흠…이해충돌 논란 가열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의 가족 건설회사가 피감기관들에게 천억 원대 공사를 특혜 수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박 의원은 19대 국회 후반기부터 최근 21대 국회 초반까지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28일부터 2주간 '특별방역기간'…추석 전후 '방역 고삐' 17개월 만에 '패트' 첫 공판…나경원·황교안 법원 출석 풀려난지 40분 만에 범행…'화투 시비'로 빚어진 참극 [라이브썰전] 오신환 "박덕흠 특혜 받았다면 관련 공무원도 처벌해야" [라이브썰전] 박수현 "권력기관 개혁회의…추미애 힘 싣기? 언론의 과한 해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