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흡기 비말 또는 에어로졸 통해 코로나 전염"…미 CDC 새 가이드라인 발표

입력 2020-09-21 1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호흡기 비말 또는 에어로졸 통해 코로나 전염"…미 CDC 새 가이드라인 발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코로나 19가 공기를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시간 20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 19 지침을 업데이트했다고 미국 CNN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새 지침을 통해 호흡기 비말과 에어로졸을 통해 코로나 19가 전염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감염된 사람의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나온 입자가 다른 사람의 코나 입에 들어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겁니다.

또 물체에 떨어진 비말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고도 했습니다.

이어 "통풍이 잘되지 않는 실내 환경은 코로나 19 감염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했습니다.

"호흡기 비말 또는 에어로졸 통해 코로나 전염"…미 CDC 새 가이드라인 발표

그러면서 노래 연습실이나 체육시설, 식당 등을 예로 들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주 청소하고 소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실내 공간의 세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밀접한 상황에서 코로나 19가 가장 잘 퍼지는 건 변함이 없다고 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최소한 2미터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면서 "다른 사람과 있을 때는 코와 입을 가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마스크가 다른 예방 조치를 대체해서는 안 된다"고도 지적했습니다.

(JTBC 온라인 이슈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