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비수도권 '2단계' 연장…추석 연휴 최대 고비

입력 2020-09-21 09: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비수도권 '2단계' 연장…추석 연휴 최대 고비

정부가 비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한 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한 달여 만에 세 자릿수에서 두 자릿수로 줄었지만, 산발적인 집단 감염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추석 연휴가 최대 고비입니다.

2. 다음 주 초 2차 지원금 지급…온라인 신청해야

추석연휴가 시작되기 직전인 다음주 월요일에서 화요일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4차 추경안이 이번주 처리돼 안내문자가 가면 온라인으로 즉시 신청해야 추석 전에 받을 수 있습니다.  

3. 오늘부터 수도권 유·초·중·고 등교…한 달 만

오늘부터 수도권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한달 만에 다시 문을 엽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달 고3을 제외한 수도권 모든 학교의 등교를 중단한 지 27일 만입니다. 

4. 서울 제기동 청과물 시장 불…수십 점포 피해

오늘 새벽 서울 제기동 청과물 시장에서 불이났습니다. 큰 불은 잡혔고 잔불정리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고 수십여곳 점포가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