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공장·학교·병원 산발적 집단감염 계속

입력 2020-09-18 09: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8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공장·학교·병원 산발적 집단감염 계속

공장과 학교 병원 등에서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집단 감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족 감염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아 자동차 소아리 공장에서는 직원 한 명과 직원 가족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관련 확진자가 13명으로 늘었습니다. 충남 해양 과학고에서도 확진자가 두 명 더 늘어나 여섯 명이 됐습니다.

2. 재수감된 전광훈 보석 신청…법원 기각

구치소에 수감돼있는 사랑제일교회 목사 전광훈 씨가 다시 낸 보석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전씨가 앞서 보석으로 풀려났다가 조건을 어겨 보석이 취소된 점을 고려해 심문을 따로 하지 않고 기각 결정을 했습니다.

3. "미 국무부 내 주한미군 철수 논의 없다"

미 국무부 고위 당국자가 국무부 내에서 주한 미군 철수와 관련된 논의는 없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다만 이같은 발언은 국무부 차원의 입장일 뿐 주한 미군 철수와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의 연계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4. 4차 추경 심사…'통신비·독감 무료 접종' 쟁점

추석전 2차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4차 추경안이 다음주 초 국회에서 처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 국회 예결위 전체회의가 진행됩니다. 국민의 힘은 전국민 통신비 예산을 전액 삭감해 독감 무료 접종과 돌봄비 대상을 늘리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