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휴가 승인권자' 조사…국방부 "휴가 정당"

입력 2020-09-11 09: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휴가 승인권자' 조사…국방부 "휴가 정당"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중 특혜 휴가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당시 해당 부대 지역 대장으로 휴가 승인권자였던 예비역 중령을 어제 소환 조사했습니다. 특혜 의혹의 최초 제보자 등 관계자들이 잇따라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국방부는 '휴가가 정당했다'는 검토 결과를 밝혔습니다.

2. 전국 산발적 집단감염…노인시설 우려 고조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을 포함해 전국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확인되고 있는 가운데 요양시설에서도 감염 사례가 잇따라 나와 또 한번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2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던 충남 금산의 한 요양원에서는 밤사이 7명이 더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 '시험 중단' 영국 제약사 "연말까지 효능 입증"

지난 8일 임상 시험 참가자의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으로 코로나19 백신 시험을 중단한 영국 제약 회사 아스트라 제네카 측이 이번 연말까지 백신의 효능을 입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백신 개발 중단과 관련해 낙담해서는 안되지만 백신의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4. 계속 역사 쓰는 방탄소년단…외신도 행보 주목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한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송 세일즈를 포함한 다른 주요차트에서도 정상 자리에 올랐습니다. 외신들은 한국을 넘어 미국 음악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BTS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