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9월 8일 (화)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09-08 15: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18일 만에 전공의 일부 '업무 복귀'

전공의들이 집단휴진을 벌인 지 18일 만에 업무 복귀를 결정했습니다. 일부 병원에선 내부 반발이 여전하고 의대생들은 국가고시를 거부하고 있어 의정 갈등의 불씨는 남아있습니다. < 오늘의 이슈 >에서 풀어보겠습니다. 

2.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청'으로 승격

정부가 코로나19 등 감염병 컨트롤타워인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새로운 소식도 알아보겠습니다.

3. "카투사 규정, 육군과 달라…병가 문제없어"

병가 특혜 의혹을 받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 씨 측이 "카투사 규정은 육군과 달라 병가와 휴가에 문제가 없다"며 관련 의혹을 반박했습니다.

4. "자대 변경 청탁"…국민의힘, 녹취 추가 공개

'국민의힘'은 추 장관 아들의 자대배치 청탁 의혹까지 제기하며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 라이브썰전 >에서 짚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야외도 안전하지 않다"…여의도·뚝섬·반포공원 '통제' 코로나와 증상 비슷한 '독감'…1900만 명 대상 무료접종 '질병관리청' 12일 출범…초대 청장에 정은경 임명 의료계 "진료 정상화까지 최소 1~2주"…환자단체 '분노' [라이브썰전] 신경민 "동부지검 '추미애 아들 의혹' 수사, 국민 신뢰 못 얻을 것" [라이브썰전] 이재오 "김종인, 당원들에게 '개천절 집회' 참석 금지 메시지 밝혀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