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2명 실종·5명 부상…강원도 강풍·해일 주의

입력 2020-09-08 10: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8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2명 실종·5명 부상…강원도 강풍·해일 주의

제 10호 태풍 '하이선'이 어젯밤 북한 함흥 지역에서 소멸됐습니다. 두 명이 실종되고 다섯 명이 부상을 입는 등 인명 피해를 남겼습니다. 집과 건물이 침수되거나 파손돼 78명의 이재민도 발생했습니다. 강원도 산지에는 강풍 주의보가 강원도 동해안에는 풍랑과 해일 주의보가 계속해서 내려져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전광훈 다시 구치소로…'보석 조건 위반'

다시 구치소에 들어가게 된 사랑제일교회 목사 전광훈 씨가 항고장을 냈습니다. 보석 취소 결정을 내린 재판부는전씨가 위법한 집회에 참가해선 안 된다는 보석 조건을 위반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3. '집단휴진' 전공의 오늘 업무 복귀키로

정부와 대한의사협회의 합의 이후에도 집단 휴진을 이어오던 전공의들이 오늘부터 업무에 복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전공의 협의회 집행부가 일괄 사퇴하고 일부 전공의들이 정부의 의사 고시 강행에 반발하고 있어서 전원 복귀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4. 오늘부터 독감 무료 접종…1900만명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1900만 명이 대상으로 올해는 만 62세에서 64세 그리고 중·고등학생들도 포함됐습니다. 거리두기를 위해 연령별로 접종 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