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02 07: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2일 수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태풍 '마이삭' 북상 오늘 저녁 제주 접근

제 9호 태풍 '마이삭'이 제주도 남쪽 400㎞해상에서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2일) 저녁 7시쯤 제주도에 가장 가깝게 접근하겠고 내일 새벽 3시쯤 부산 인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오전까지 제주 산지와 동해안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최대 400㎜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2. 서울 혜민병원 잇단 확진에 폐쇄

서울 광진구 혜민병원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병원 전체가 폐쇄됐습니다. 이 직원과 접촉한 9명도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방역 당국이 심층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대전에서는 교회발 집단 감염이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3. 여야 '2차 지원금' 선별 지급 공감

코로나19 2차 긴급  재난 지원금을 1차 때와 달리 전 국민에게 지급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형편이 더 어려운 사람들에게 선별 지급하는 것으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자영업자와 무직자 등 직종과 소득 기준을 토대로 이르면 추석 전에 지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추 장관 아들 '휴가 특혜' 의혹 제기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이 3년 전 군복무 당시 '휴가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추 장관의 아들이 병가로 부대를 나간 뒤 복귀하지 않다 뒤늦게 연장 특혜를 받았다고 주장했고 추 장관은 수사에서 밝혀질 거라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5. 미, 북한 탄도미사일 개발 저지 경보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의 탄도 미사일 개발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하는 산업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11월 3일 미국 대선을 두 달여 앞둔 상황에서 북한의 탄도 미사일을 겨냥한 관계 부처 합동 경보가 발령돼 그 배경을 놓고 여러 가지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6. '고의4구' 판정 해프닝…LG 5연승

프로야구 LG와 SK 경기에서 LG 류중일 감독의 손가락 사인을 둘러싼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감독은 투수교체를 위해 손을 들었을 뿐이라고 했지만 심판은 손가락 4개를 펴고 있었다며 고의사구로 타자를 내보낸 겁니다. 류 감독의 손가락 해프닝 속에 LG는 5연승을 달렸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