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31 07: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31일 월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9호 태풍 '마이삭' 한반도 향해 북상

제 9호 태풍 마이삭이 현재 대만 남동쪽 해상에서 한반도를 향해 계속해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사흘 뒤(4일)인 목요일 새벽 부산 부근에 상륙한 뒤 영남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마이삭이 지난주 서해상으로 올라온 태풍 '바비' 보다 더욱 강하게 발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서울 교회발 경기 요양병원으로

서울 영등포 큰권능 교회 관련 확진자가 근무한 곳으로 드러난 경기도 고양의 요양 병원에서 8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방역당국은 우리 일상 곳곳에서 전파 고리가 생겼다며 고령자와 기저질환자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3. 서울 시내버스 야간 운행 20% 감축

서울시가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시민들의 조기 귀가를 유도하기 위해 오늘부터 9월 6일까지 밤 9시 이후 시내버스 운행을 20% 줄이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조치에 따른 것으로 야간 버스의 운행 횟수가 평소 주말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4. "집단휴진 계속"…정부 "법적 절차"

전공의들이 14시간 밤샘 회의 끝에 집단 휴진을 이어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부는 집단 휴진이 사회 안전을 위협하는 행동이라며 응급실과 중환자실부터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미 '인종차별' 항의 시위 현장서 총격

미국 포틀랜드에서 인종 차별 항의 시위대와 트럼프 대통령 지지 세력이 충돌했습니다. 현장에서 남성 한 명이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사망자는 극우 단체 회원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 대만서 3세 여아 연에 휘감겨 '둥둥'

어제 대만에서 3살 여자 아이가 초대형 연에 휘감겨 하늘 위로 올라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연날리기 축제 현장에서 강풍이 불면서 벌어진 일인데 아이는 다행히 큰 상처 없이 무사히 내려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