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풀영상] 8월 27일 (목)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0-08-27 18:49 수정 2020-08-28 17: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8월 27일 정치부회의 시작합니다. 반장들과의 거리두기를 위해 당분간 오프닝은 저 혼자 진행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산세 심상치 않습니다. 오늘 신규 확진자는 441명으로, 올초 대구경북 지역 대유행 후 처음 400명대로 올라섰습니다. 교회, 아파트, 미용실, 탁구장 등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일어나고 있는데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광주에선 오늘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행정명령이 발동됐고, 정부도 3단계 격상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엄중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국민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호소했습니다.

1. 코로나로 국회 '셧다운'…기독교계 만난 문 대통령

코로나 확산세 속에 초유의 셧다운 사태를 맞은 국회 상황, 또 기독교 지도자들과 만난 문대통령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문대통령이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에 대해 어떤 언급을 했을까요.

2. 의사협회 휴진 이틀째…환자들은 '발 동동'

오늘로 의사협회 집단휴진 이틀째죠. 정부와 의료계의 협상, 진전이 없습니다. 이런 가운데 수술이 미뤄지고 환자들이 응급실에 가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례도 늘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상황 짚어보겠습니다.

3. 검찰 중간간부 인사…윤석열, 더 고립?

검찰 중간간부 인사가 조금전 발표됐습니다. 추미애 법무장관발 인사태풍이 마무리되는 건데요…예상대로 윤석열 검찰총장은 더 고립됐을까요. 인사 내용 자세히 따져보겠습니다.

관련기사

태풍 '바비' 전국 곳곳 생채기…다행히 인명피해 없어 신규확진 441명…정부 "3단계 격상 등 모든 가능성 고려" 정부-의협 '강대강 대치'…의료계 "사회적 합의체 필요" 검찰 중간간부 인사 단행…특수 대신 형사·공판 우대 [강지영의 현장 브리핑] 정상차량인 척…폭우 뒤 '침수 중고차' 주의보 [복국장의 한 컷 정치] 전두환 재산 10억 추가 환수…991억 남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