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8월 27일 (목)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08-27 16: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신규 확진 441명…'신천지발' 이후 '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00명을 넘어섰습니다. '신천지'발 집단감염이 확산하던 지난 3월 이후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수도권을 넘어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집단감염사례가 잇따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가능성이 주목됩니다. 전문가를 연결해 < 오늘의 이슈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의료계 총파업 이틀째…"희망자 사직서 제출"

의료계 2차 총파업 이틀째입니다. 정부가 내린 업무개시명령에 대한전공의협의회는 희망자에 한해 사직서를 받겠다며 대응했습니다. 정부와 의료계의 결단이 필요한데, 정치권은 엇갈린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 라이브썰전 >에서 짚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전국 곳곳 태풍 피해 속출…폭우에 4차선 도로 침수 [현장영상] 당국 "광주 성림침례교회 30명 추가 확진" 태풍 '바비'에 아찔했던 백령도…시설물·농작물 피해 출입기자 확진에 국회 '셧다운'…여당 지도부 자가격리 '신천지발' 대유행 이후 '최다'…"'3단계 격상' 서둘러야" 문 대통령 "방역은 신앙 아닌 과학의 영역…한순간에 위기" [라이브썰전] 김영우 "의료진, 복귀해야…정부는 의료 정책 백지화해야" [라이브썰전] 민병두 "'의대 정원 확대', 정부-의협만의 문제 아냐…국민 뜻도 들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