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인천 해상서 '용오름' 목격…10여 분 지속

입력 2020-08-22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인천 해상서 '용오름' 2건 목격…10여 분 지속

오늘(22일) 오후 2시 15분쯤 인천시 서구 정서진 인근 해상에서 '용오름'이 두 개 목격됐습니다. 용오름은 따뜻한 바다 위를 지나가는 찬 공기가 상승기류를 만들어 바닷물을 끌어올리는 현상입니다. 용오름은 10여 분간 이어졌습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신민철·진승주)

2. 이탈리아 와인 '굴욕'…7천만병을 손 세정제로

세계 최고 품질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와인이 코로나19로 판매량이 줄자 손 세정제 제조에 활용될 것이라고 이탈리아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팔리지 않는 와인 7천만 병을 이용해 알코올 함량 92%의 손 세정제를 만들 예정입니다.

(화면제공 : 유튜브 'Cantina Trexenta')

3. BTS 첫 영어 신곡 뮤비…유튜브 최다 신기록

어제 오후 공개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최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는 순간 동시접속자는 최소 300만 명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화면제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4. "괴물은 갇혀야" 미 연쇄 성폭행·살인범 종신형

1970-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여성 50여 명을 성폭행하고 13명을 죽인 74살 조지프 제임스 드앤젤로가 가석방이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고등법원은 현지시간 21일, "괴물 같은 행동을 한 사람은 무고한 이들을 결코 해칠 수 없는 곳에 갇혀 있어야 한다"며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