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18 07: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18일 화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전광훈 목사 코로나 확진 판정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어제(17일) 저녁 서울 의료원에 입원했습니다. 전 목사는 보건소 차량을 타고 의료원으로 떠나기에 앞서 마스크를 턱밑으로 내린 채 웃으면서 전화통화를 하는 등 상황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광훈 목사가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게 됨에 따라 검찰의 보석 취소 청구에 따른 재수감 여부 결정은 당분간 미뤄질 전망입니다.

2. 집회 참가자에 "검사 받지 말라" 정황

사랑제일교회측이 광화문집회 참가자에게 코로나 검사를 받지 말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사랑제일교회가 제출한 교인과 방문자 명단에 교회와 전혀 상관없는 사람들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명단을 토대로 검사를 하고 있는 정부 방역 활동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3. 사랑제일교회발 비상…곳곳서 감염

사랑제일교회를 매개로 한 코로나19 확산의 위기감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 시립 교향악단 단원 한 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는데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인 고등학생을 개인적으로 레슨하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에서도 주민 7명이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로 추가 확인됐습니다.

4. 벨라루스 대통령 "권력 나눌 수도"

벨라루스에서 이어지고 있는 퇴진 시위에 현 대통령이 권력 일부를 나눌 뜻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 회원국 정상들은 벨라루스 상황을 논의하기 위한 긴급 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5. 미, 화웨이 또 제재…38곳 추가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통신 장비 업체 화웨이에 대한 제재를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전세계 21개국의 38개 화웨이 계열사를 거래 제한 '블랙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화웨이가 기존 규제들을 피해 미국의 기술로 만들어진 반도체 등을 확보하지 못하도록 철저하게 차단한 겁니다.

6. 미국 서부 100여 년 만에 최고 폭염

전세계적으로 이상 기후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서부 사막지역에서는 100여 년만의 최고 기온 기록이 나왔습니다. 미 남서부, 중부를 중심으로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