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전북·충청 많은 비…주말 중부 폭우 예보

입력 2020-07-31 0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3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전북·충청 많은 비…주말 중부 폭우 예보

밤 사이 잠시 소강 상태를 보이던 장맛비가 전북을 중심으로 다시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북 대부분 지역에 호우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전 0시부터 8시까지 내장산에 75.5㎜, 정읍에 49.3㎜, 부안에 41㎜의 비가 내렸습니다. 오늘 낮까지 전북과 충청 남부에 많게는 150㎜의 비가 더 내리겠고 어제 두 명이 숨지는 등 큰 피해를 입은 대전과 세종에도 호우 예비특보가 발표된 상태입니다. 장마전선은 이번 주말 다시 북상하면서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 등 중부지방에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2. 중부지방 다음 달 10일 이후 장마 끝날 듯

당초 예상과 달리 장마가 더 길어져서 중부지방의 경우 다음달 10일 이후에야 끝날 것으로 기상청이 전망을 바꿨습니다. 올해 역대 가장 긴 장마 그리고 가장 늦게 끝나는 장마 기록이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계약갱신·전월세 상한제 오늘부터 시행

임대차 3법 가운데 핵심이 되는 두 가지 법안이 어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세입자가 원하면 전·월세 계약을 2년 더 연장할 수 있고 이 때 집 주인은 임대료를 원래보다 5%넘게 올리지 못합니다. 오늘 임시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곧바로 시행됩니다.

4. '대선 연기' 띄운 트럼프…"우편투표 의혹"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연기 가능성을 언급해 논란이 이어진 가운데 조금전 브리핑에서는 대선이 미뤄지는 걸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우편투표 방식이 늘어나면 부정확하고 부정한 선거가 될 거라는 주장은 이어갔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