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강남 아파트 통째로 산 사모펀드 "다시 팔겠다"

입력 2020-07-23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강남 아파트 통째로 산 사모펀드 "다시 팔겠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를 통째로 사들인 사모펀드가 아파트를 다시 팔겠다고 했습니다. 대출 규제를 어긴 걸로 드러나면서 새마을금고가 대출금 회수에 나서고 정부가 대출 과정을 조사하겠다고 한 뒤에 나온 결정입니다.

2. 자유의 여신상 뒤로 '번쩍'…뉴욕 곳곳 천둥·번개

미국 뉴욕의 상징이기도 한 자유의 여신상 뒤로 강한 번개가 내리칩니다. 전 세계 곳곳에 비가 많이 오고 있는 요즘, 현지시간 22일, 뉴욕에도 강한 번개와 천둥과 함께 폭풍우가 쏟아졌습니다.

(화면출처 : 트위터)

3.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에 마약 가방…70대 붙잡혀

마약이 든 가방을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에 두고 간 70대가 가방을 되찾으러 왔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요. 경찰은 마약을 유통하려 했는지, 공범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4. 하늘길에 그린 캥거루…호주서 보잉747 퇴역 이벤트

비행기가 지나가는 하늘길을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그런데 분홍색 비행기가 이리 갔다, 저리 갔다 나는 모습이 어딘가 좀 이상하지요. 경로를 가만히 보니 캥거루 모습을 닮았습니다. 호주의 국영 항공사, 콴타스 항공의 상징인 캥거루 모양으로 비행한 겁니다. 콴타스의 보잉 747 점보기의 퇴역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런 이벤트를 한 겁니다. 1971년부터 운항을 시작해서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등 2억 5천만 명을 태웠던 보잉 747기는 현지시간 22일로, 마지막 비행을 마쳤습니다.

관련기사

사모펀드 '강남아파트 통매입', 60%가 대출…뒤늦게 "회수" 베트남 경찰, 국제 마약밀매단 체포…한국인 2명 포함 중국서 마약 제조·투약해 실형…귀국한 일당 재수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