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7월 국회 돌입…경찰청장 후보 인사청문회

입력 2020-07-20 09: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0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7월 국회 돌입…경찰청장 후보 인사청문회

오늘과 내일 교섭 단체 대표 연설에 이어 수요일부터 사흘 동안 실시되는 대정부 질문까지 7월 임시 국회의 본격적인 의사 일정이 이번주에 진행됩니다.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도 오늘 열립니다.

2. 김창룡 청문회…'박 시장 의혹 관련 수사' 쟁점

이번주 통일부 장관,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열리는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에서는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수사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상황 유출 경위에 대한 야당의 질문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추미애 법무장관 연이틀 '부동산 대책' 언급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의견을 이틀 연속으로 내놨습니다. 지난 18일 "집값을 낮추기 위해 금융과 부동산을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한데 이어서 어제는 "부동산 가격 내리기 실패는 돈 때문인데 말 실수 탓이라고 정치 공격만 한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법무부 장관이 왜 부동산 정책을 언급 하느냐'는 비판에는 "국무 위원으로서 국가 주요 정책에 의견을 낼 수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4. 오늘부터 수도권 박물관 등 공공시설 문 연다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오늘부터 수도권의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같은 공공시설이 다시 문을 열수 있게 됐습니다. 문체부 소속 문화예술시설은 준비를 거쳐 모레부터 순차적으로 입장객을 받을 예정인데 들어갈 수 있는 인원 수가 제한됩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