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검사장 회의' 결과 보고…윤 총장에 촉각

입력 2020-07-06 0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6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검사장 회의' 결과 보고…윤 총장에 촉각

윤석열 검찰 총장이 오늘 '검언 유착 의혹' 사건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 지휘권 발동을 놓고 열린 검사장 회의 결과를 공식적으로 보고 받습니다. 지난 3일 잇따라 열린 전국 고검장 지검장 회의에서 '수사 지휘가 부당하다'는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윤 총장은 이르면 오늘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추 장관의 지휘를 수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오늘부터 7월 국회…공수처 등 충돌 예고

통합당이 오늘부터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에 참석해 원내 투쟁을 본격화하기로 한 가운데 국정조사, 특검, 또 공수처 문제를 두고 민주당과 충돌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7월 임시국회 의사 일정을 놓고 두 당의 원내수석부대표간 만남이 오늘 있을 예정입니다.

3. 성남·인천 확진 계속…광주 어린이집도

경기도 성남 탄천 초등학교 1학년 남학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같은 학교에 다니는 그의 3학년 형도 감염된 것으로 어젯밤 확인됐습니다. 인천에서는 건강 기능 식품 설명회에 함께 참석했던 50대와 60대 네 명이 집단 감염됐습니다. 광주의 어린이집 원생 남매 두명과 초등학생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4. '모친상' 참석 안희정 전 지사 일시 석방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모친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어젯밤 교도소에서 나왔습니다. 사흘 뒤까지가 형 집행정지 기간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