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북 "남측 태도에 따라 남북 관계 전망"

입력 2020-06-25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5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북 "남측 태도에 따라 남북 관계 전망"

김영철 북한 노동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을 향해 "자중이 위기 극복의 열쇠"라고 주장하면서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어제 정경두 장관이 국회에 출석해 북한의 대남 군사행동 계획은 "보류가 아니라 철회돼야 한다"고 밝힌데 따른 즉각적인 반응입니다. 김영철 부위원장은 '남측의 태도에 따라 남북 관계 전망을 점쳐볼 수 있다'는 내용도 담화에 덧붙였습니다.
 
2. 한·미 국방 "북 비핵화 위해 외교" 강조


6·25 70주년을 맞아 공동발표문을 낸 한·미 국방장관이 힘들게 이룬 한반도 평화를 지키겠다면서 북한은 북·미간, 남·북간에 한 약속을 지켜야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비핵화를 위한 외교적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도 강조했습니다. 

3. 쿠팡 직원 아들도 양성…동호회 집단감염

경기도 의정부시에 사는 쿠팡 물류센터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직원의 고등학교 1학년 아들도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따라 아들이 다니는 호원 고등학교는 오늘부터 전교생의 등교 수업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야외에서 모임을 가진 자동차 동호 회원 등 다섯 명도 집단 감염됐는데 방역 당국이 감염 경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오늘 주호영 복귀…팽팽한 기싸움 예고

오늘 국회로 다시 돌아오는 통합당의 주호영 원내대표가 여야간의 팽팽한 기싸움을 예고했습니다. 35조 원 추경을 꼼꼼히 들여다보고 윤미향 의원 의혹과 대북 외교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는 입장도 밝힌 상황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