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등록금 돌려달라"…대학생들 국회 앞 집회

입력 2020-06-20 19:54 수정 2020-06-20 2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대전 플라스틱 공장 화재…대응 2단계, 큰 불길 잡아

시커먼 연기 위로 소방헬기가 날아와 물을 뿌립니다. 오늘(20일) 오후 대전시 대덕구 한 플라스틱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주변 소방서에서 모두 출동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큰 불길을 잡았고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2. "상반기 등록금 돌려달라"…대학생들 국회 앞 집회

대학생들이 국회 앞에서 집회를 열고 상반기 대학 등록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15일 교육부가 있는 세종정부청사를 출발해 국회 앞까지 150km를 걸으며 온라인 강의로 학습권이 침해됐다고 호소해왔습니다.

3. 인권위, 차별 시정조치 결정문 등 '존댓말' 쓰기로

국가인권위원회가 다음 달 1일부터 인권침해나 차별에 대한 시정조치를 권고하는 결정문을 존댓말로 쓰기로 했습니다. 인권위는 판단의 근거를 설명하는 '이유' 부분과 법령 개선 등을 권고하는 '주문'으로 구성되는 결정문 중 '주문' 부분을 존댓말로 쓸 계획입니다. 

4. "삶 단순하게"…일론 머스크, 350억원에 자택 처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자신의 집을 중국 기업에 약 350억 원을 받고 팔았습니다. 머스크는 지난달 트위터에 "삶을 최대한 단순하게 하고 있다"며 "정서적인 가치가 있는 물건만 보유하겠다"고 했습니다.

(화면출처 : 부동산 사이트 '질로우')

관련기사

혈서에 150㎞ 도보시위…세지는 '등록금 반환' 투쟁 '성적 장학금' 예산으로? 건국대 '등록금 환불' 방안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