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방문판매 업체까지…수도권 집단감염 비상

입력 2020-06-05 1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5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방문판매 업체까지…수도권 집단감염 비상

서울 관악구에 있는 건강 용품 방문 판매 업체 '리치 웨이'에서 지난 2일 이후 최소 1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직원과 방문객을 비롯한 199명에 대해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령층이 많기 때문에 추가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한 지 한 달 만에 바이러스의 전파력을 보여주는 '재생산 지수'는 특히 수도권에서 4배 가까이 높아졌습니다.

2. 민주 "오늘 21대 국회 개원"…막판 협상 주목

오늘 21대 국회 문을 열겠다는 민주당과 원구성 합의가 먼저라는 통합당이 어제 저녁 비공개 협상에서도 의견을 모으지 못했고 오늘 오전본회의 전까지 추가 협상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통합당이 참석하지 않고 본회의가 진행될 수도 있고 막판 타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미국 추모 인파…다음 주 사태 중대분수령

흑인 차별에 대한 항의 시위가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희생자 조지 플로이드를 추모하는 행사가 우리 시간 오늘 새벽 사건 발생 지역인 미니애폴리스에서 시작됐습니다. 추모 인파가 몰리고 있는데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다음주 초로 이어지는 장례식이 미국 시위 사태의 중대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천안문 31주년…베이징 통제·홍콩 촛불집회

중국의 천안문 민주화운동 31주년이었던 어제 베이징에서는 삼엄한 통제가 이뤄졌고 홍콩에서는 촛불집회로 당시 희생자들을 추모했습니다. 31년전 그날을 잊으려고 하는 중국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세계 곳곳에서 나왔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