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5-27 07: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27일 수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경기 구리시 일가족 5명 확진

30대 남성과 그의 부인, 자녀 등 경기도 구리시에 사는 일가족 다섯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자녀가 다닌 어린이 집이 폐쇄됐고 이들의 감염 경로와 동선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직업을 속였던 인천의 학원강사발 전파도 이어지고 있는데 수강생의 형도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부천의 쿠팡 물류 센터 관련 확진자는 최소 14명으로 늘었습니다.

2. 오늘부터 2차 교실수업

오늘(27일) 고2, 중3,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과 유치원생들이 등교, 등원을 하는 날이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또 경북 등의 400여 개 학교에서는 아이들이 학교에 나오는 걸 미뤘습니다. 예정대로 등교를 하는 곳에서는 학생들을 최대한 분산시키기 위해 오전, 오후반, 격일제와 격주제 형태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3. 이재용 17시간 조사…"혐의 부인"

이재용 삼성 전자 부회장이 17시간 동안 검찰에서 조사를 받은 뒤 오늘 새벽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배임과 자본 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데 피고발인이자 피의자 신분이었습니다. 서울 중앙지검 경제 범죄 형사부는 삼성 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비롯한 경영권 승계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이 부회장을 처음으로 소환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서 "보고 받거나 지시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윤석열 "정의연 의혹 신속 수사를"

검찰이 어제 정의기억연대 회계담당자를 처음으로 불러 조사한 가운데 윤석열 검찰 총장이 정의연 관련 각종 의혹들에 대해 신속한 수사를 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윤 총장은 정의연이 정부와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지원받는 단체라면서 공적자금이 투입된 사건과 동일한 성격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미 뉴욕거래소 재개…증시 상승세

코로나19 사태로 문을 닫았던 뉴욕 증권 거래소 객장이 두달 여 만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미국 현충일 연휴 직후에 이뤄진 첫 거래에서 주요 지수는 경제 회복과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긍정적인 경제 지표도 잇따라 나오고 있는데 경제 회복의 신호인지 아니면 단순히 일시적인 현상인지 해석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6. 북한 GP총격, 남북 모두 협정 위반?

이달초 북한군이 우리군 GP에 총격을 가한 사건에 대해 유엔군사령부가 남북 모두 정전 협정을 위반했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앞서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우발적이라고 한 것과 달리 확정적으로 판단할 수 없다는 건데 우리 국방부는 유감을 표명했고 미국 정부는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