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서울 노래방서 또…클럽발 3차 감염 비상

입력 2020-05-15 10: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5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서울 노래방서 또…클럽발 3차 감염 비상

서울 도봉구에 사는 20대 남성이 코인 노래방을 다녀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노래방은 앞서 확진 판정을 받은 또다른 남성이 찾았던 곳인데 이 남성은 이태원 클럽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입니다.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집단 감염이 3차 감염으로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만 어제 오후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10명 더 늘었습니다.

2. 전화로 지원금 신청…콜센터·ARS 접수

오늘부터는 카드사 콜센터와 ARS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해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3. 미 국무부 차관보도 방위비 인상 압박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우리 정부를 향한 미국의 압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 부 차관보에 이어서 이번에는 차관보까지 나섰습니다. 미국이 당초 50억 달러에서 13억 달러까지 요구액을 낮췄으니까 한국도 '유연성'을 발휘 하라고 주장했습니다.

4. 전두환·노태우 동상 철거…'흔적 지우기'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 안에 있는 전두환, 노태우 동상을 철거하기로 충청북도가 입장을 정했습니다. 이들의 이름을 딴 산책로 명칭도 없어지고 관련 기록물도 폐기됩니다. 5·18 40주년인 다음주 월요일 전에 동상을 없애라는 요구도 있었지만 철거작업은 한 두달 뒤에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