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5-11 07: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 확진자 하루 최소 20명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전국으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어제(10일) 하루 서울에서 최소 20명이 새롭게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해외 유입 사례를 빼고 서울에서 하루 20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온 것은 61일 만입니다. 방역 당국은 지난달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태원 클럽 다섯 곳을 다녀간 사람이 55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아직까지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2000명 가량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2. 이태원 클럽발 전국 곳곳 비상

이태원 클럽 발 확진자가 전국 곳곳에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는 의원에서 일하는 피부관리사가 확진 판정을 받아 접촉자들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접촉자가 6명 더 파악돼 140여명으로 늘었고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탭니다.

3. "여러 가능성"…등교개학 연기되나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집단 감염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은혜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등교 개학 연기와 관련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당장 이틀 뒤인 수요일 부터 고3 학생들을 시작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순차적으로 등교 개학을 하게 되는 상황에서 또 다시 등교 개학이 미뤄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4. 오늘부터 '지원금' 신용카드 신청

오전 7시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신청이 시작됩니다.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는데 공적 마스크 5부제처럼 요일제 방식이 이번주에는 적용됩니다.

5. 미국에 마스크 200만 장 긴급지원

우리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에 마스크 200만 장을 긴급 지원했습니다. 미국의 의료 종사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현재 마스크 수출은 원칙적으로 금지돼 있지만 인도적인 목적이나 외교 안보상 필요한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됩니다. 앞서 우리 정부는 미국에 코로나19 검사 키트를 유상으로 제공한 바 있습니다.

6. 롯데 개막 5연승 신바람…단독선두

프로야구 지난해 꼴찌팀이었던 롯데가 개막전부터 5연승을 기록했습니다. 어제 SK와의 홈경기에서 4대0으로 승리하면서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