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서울 하루 확진 20명…2000명 연락두절

입력 2020-05-11 09: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서울 하루 확진 20명…2000명 연락두절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전국으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어제 하루 서울에서 최소 20명이 새롭게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해외 유입 사례를 빼고 서울에서 하루 20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온 것은 61일 만입니다. 방역 당국은 지난달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태원 클럽 다섯 곳을 다녀간 사람이 55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아직까지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2000명 가량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2. 청정 선언 하루 만에…제주 144명 조사

코로나 청정 선언을 하고 하루만에 이태원 클럽 발 확진자가 나온 제주에서는 144명으로 늘어난 접촉자들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피부관리사인 이 환자와 병원에서 접촉한 사람 등이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3. "여러 가능성"…모레 고3 등교개학 연기?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집단 감염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은혜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등교 개학 연기와 관련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당장 이틀 뒤인 수요일 부터 고3 학생들을 시작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순차적으로 등교 개학을 하게 되는 상황에서 또 다시 등교 개학이 미뤄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4.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신청…이번 주 5부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된 첫날 현재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청이 진행되고있습니다. 이번주는 출생연도끝자리에 해당되는 요일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