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코로나 자원봉사자 성추행' 군청 공무원 직위해제

입력 2020-05-04 21:50 수정 2020-05-04 22: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학폭 논란' 김유진 PD 극단선택 시도…병원 입원

방송인 이원일 셰프와 결혼을 앞두고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프리랜서 PD 김유진 씨가 오늘(4일) 새벽,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서, 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지난달 한 온라인 게시판에 학창 시절 김씨 등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고, 김씨는 사과문을 올리고 이원일 셰프와 출연 중이던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했습니다.

2. '자원봉사자 성추행 혐의' 군청 공무원 직위해제

경북 칠곡 군청의 한 공무원이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직위 해제됐습니다. 칠곡군은 지난달 17일 관내 한 읍사무소 공무원, 쉰네 살 A씨가 한 여성 봉사자를 성추행했단 신고를 받고 자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군 측은 A씨를 지난 1일, 직위 해제한 뒤 감찰에 나섰고 경찰도 A씨에 대한 수사에 나섰습니다.

3. 전동킥보드 '음주사고' 40대…벌금 700만원 선고

운전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178% 상태에서 전동 킥보드를 운전하다가 사고를 낸 40대 남성에게 법원이 벌금 7백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전동 킥보드가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금지규정 적용 대상이라면서도 사고 피해가 경미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4. '군 장병 휴가' 8일부터 허용…외박·면회 단계적으로

정부가 '생활 방역'으로 전환하면서 군 장병도 오는 8일부터 다시 휴가를 갈 수 있게 됐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통제됐던 장병들의 휴가와 간부 외출이 76일 만에 풀리는 것입니다. 외박과 면회는 추후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