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신병원 환자와 실랑이 중 넘어뜨려 숨지게 한 간호사

입력 2020-04-30 13: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신병원 환자와 실랑이 중 넘어뜨려 숨지게 한 간호사

경남 합천경찰서는 병원 통제에 따르지 않는 환자를 넘어뜨려 숨지게 한 혐의(폭행치상)로 간호사 A(47·남)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9시 6분께 합천군 내 한 정신병원 복도에서 환자 B(55·남)씨와 실랑이를 벌이다 B씨를 복도 바닥으로 넘어뜨려 의식을 잃게 만든 혐의를 받는다.

이후 B씨는 합천에 있는 다른 병원을 거쳐 대구지역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지만 지난 28일 오후 1시 34분께 숨졌다.

A씨는 "취침 시간 이후에 B씨가 병실로 복귀하지 않고 욕설하는 등 통제에 따르지 않아 시비가 붙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B씨의 정확한 사인을 가리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경찰은 사건 발생 이틀 뒤인 지난 22일 A씨를 폭행치상 혐의로 입건했으며 부검 결과가 나오는 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천 물류창고 화재, 38명 사망·10명 부상…밤샘 수색작업 서울역 앞 맨홀 불…하수관 공사하던 작업자 부상 안나푸르나 실종 남성교사 시신 추가 발견…1명 남아 [뉴스브리핑] 술 취해 1억대 포르쉐 훼손…운전자 폭행까지 실종 9일 후 숨진 여성…용의자는 '피해자 친구 남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