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4-28 07:17 수정 2020-04-28 1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법정 선 전두환 사죄의 말 없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을 목격했다고 증언한 고 조비오 신부를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해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전두환 씨가 어제(27일) 광주 법정에 다시 섰습니다. 5·18 희생자와 유가족 광주 시민들에게 단 한마디의 사죄의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계엄군 헬기 사격에 대해서도 부인했습니다. 재판 도중에 조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 법정에서 나오는 전씨를 향해서는 계란이 날아 들었습니다. 

2. 안나푸르나서 추가 시신 발견

지난 1월,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실종됐던 한국인 교사 4명 가운데 2명의 시신이 발견된 데 이어 한 명의 시신이 또 발견됐습니다. 이제 남은 한국인 교사 한 명과 네팔인 한 명에 대한 수색작업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3. 미 "유연성 보여"…추가 역제안?

미 국무부가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관련해 최근 몇 주 동안 상당한 유연성을 보여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정부의 추가 타협을 바란다며 분담금 증액을 거듭 압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양국 협상단의 잠정 합의안을 거부하면서 방위비 협상이 표류하고 있는데 미국 측의 추가적인 역제안이 있었을 가능성도 주목됩니다.

4. 러시아 누적 확진자 중국 추월

이틀 연속 6000명 대의 신규 확진자가 나온 러시아에서 누적 확진자가 8만 7000여 명으로 늘어나면서 중국의 확진자 수를 넘어섰습니다. 러시아 정부는 대부분의 도시들이 취하고 있는 전 주민 자가격리 조치를 2주 더 연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5. 국제유가 하락…뉴욕증시 상승

지난주 마이너스 가격대까지 폭락했다가 사흘 연속 급반등했던 국제 유가가 오늘은 다시 곤두박질쳤습니다. 뉴욕증시는 미국 내 경제활동 재개 움직임이 잇따르면서 소폭 올랐습니다. 뉴욕주의 항체 검사자 7500명 가운데 15%가량은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아동 성 착취물' 손정우 재구속

미국 송환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성착취물 사이트 운영자 손정우가 다시 구속됐고 검찰이 범죄인 인도심사를 조만간 청구할 계획입니다. 미국에서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관심인데, 아동 음란물 관련 혐의는 국내에서 형이 확정돼서 미국에서는 국제 자금세탁 혐의로만 재판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