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한국판 뉴딜'…일자리 55만 개 만든다

입력 2020-04-23 09: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한국판 뉴딜'…일자리 55만 개 만든다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일자리를 만들고 지키는데 10조 원을 투입하기로 했는데 우선적으로 3조 6000억 원을 들여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일자리 55만 개를 만들게 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위기를 맞은 항공과 해운 자동차, 조선 등 7대 기간 산업에는 40조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기존 대책들과 달리 주로 대기업이 혜택을 받게 됨에 따라 고용 유지와 자구 노력, 이익 공유 등을 조건으로 달았습니다. 소상공인과 기업들의 유동성 자금 지원도 크게 늘립니다.

2. "전 국민에 재난지원금"…통합당 부정적

긴급재난지원금을 국민 모두에게 주고 대신 고소득층의 자발적인 반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여당의 방안이 나왔고 정세균 총리는 여야의 합의가 있으면 수용하겠다고 했는데 미래통합당이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합의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3. 국제유가 반등…미 뉴욕증시도 동반 상승

한때 마이너스 가격대까지 떨어지면서 이틀 연속 폭락했던 국제 유가가 오늘(23일)은 반등했습니다. 뉴욕 증시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택 대기령 완화를 밀어 붙이는 과정에서 논란을 빚고 있는데 국립 공원도 다시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중국이 세계보건기구 WHO에 코로나19 발병을 제때 알리지 않았다며 중국 책임론을 다시 제기했습니다.

4. 미 "올겨울 2차 유행"…WHO "오래 갈 것"

코로나19의 올겨울 2차유행을 미국 보건당국자가 또 언급했습니다. 식품의약국 국장은 지금 겪고 있는 것보다 겨울에는 더 힘들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가 오랫동안 함께 할 것이라며 안일함이 가장 큰 위험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