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4-20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하위 70% 재난지원금' 국회에 설명

정세균 국무총리가 소득 하위 70%를 대상으로 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위한 추가 경정 예산안을 국회에 설명했습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JTBC 취재진에 "고소득층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주는 건 허공에 실탄을 날리는 격"이라며 전 국민 지급에 반대의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2. 참패 뒤 첫 의총…수습책 '중구난방'

미래통합당이 총선 후 첫 의원총회를 열고 새 지도부 구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놓고 찬반이 엇갈리는 등 진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 "올겨울 다시 대유행 가능…장기전"

코로나19가 올겨울 다시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방역당국이 경고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가 유행과 완화를 반복하며 장기전이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4. 온라인 개학 '완료'…접속대란 없었다

초등학교 1,2,3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했습니다. 540만 초-중-고등학생 개학이 연기된 지 49일 만에 완료됐습니다. EBS 홈페이지 등에 최대 120만 명이 동시 접속 했지만 걱정했던 접속 대란은 없었습니다. 

5. 크루즈선 빼고도…일 확진자, 한국 추월

일본에선 코로나19가 대도시는 물론, 지방으로도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확진자 수는 크루즈선 감염자를 빼고도 우리나라의 누적 확진자 수보다 많아졌습니다.

6. "정치인 이름 흘리자" 대화록 입수

조주빈의 공범, 박사방의 핵심 운영자로 지목된 '이기야'가 검거되기 전날까지 다른 운영진과 나눈 텔레그램 대화록을 JTBC가 입수했습니다. 정치인들이나 유명인 이름을 흘려 여론을 돌리자고 모의하는가 하면 조주빈의 휴대전화 암호가 풀리지 않고 있단 소식에 안도하기도 했습니다.

7. 시민공간? 상업시설?…공유지 갈등

고층 건물들 사이로 컨테이너와 천막들이 설치돼있습니다. 국유지를 시민들에게 돌려줘야 한다며 이곳에서 점거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겁니다. 관할 구청은 철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