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4-17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오만 경계한 여…비대위 논의한 야

총선에서 압승한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 1년이 골든타임"이라며 개혁 과제를 강조면서도 '열린우리당의 교훈'을 언급하며 거대 여당의 오만도 경계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비대위 구성을 논의하기 시작했는데, 위원장으로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2. '코로나 충격'…취업자 19만5천명 ↓

3월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9만5천 명 줄었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24만 명이 줄었던 2009년 5월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3. '강훈' 얼굴 공개…공군 병사도 연루

박사방 조주빈의 핵심 공범, 만 18세 강훈의 얼굴이 오늘(17일) 공개됐습니다. 현역 공군 병사가 n번방에 연루된 것이 확인돼 군사 경찰이 공범 가능성을 두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4. '신천지' 다녀온 논산 훈련병 확진

논산훈련소에 입소한 20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구 신천지교회를 다녀와 자가격리까지 했지만, 검진 당시엔 신천지 신도가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5. 일 확진자 1만명 넘어…곧 한국 추월

일본에서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이 1만 명을 넘었고, 증가 추세로 볼 때 곧 우리나라 환자 수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정부는 뒤늦게 한국식 '드라이브 스루' 검사 방식을 승인했습니다.

6. 범행 영상 일부 유실…경찰은 "실수"

인천 여중생 집단 성폭행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이 범행 당시 모습이 담긴 CCTV 영상 일부를 잃어버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가해자 2명 중 1명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상황에서 결정적인 증거를 놓친 건데, 경찰은 "실수"라고 해명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