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폼페이오 "한국 성공적 총선 축하…전세계에 본보기"

입력 2020-04-16 01:50

성명 발표…트윗으로 한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제공에 감사 표시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성명 발표…트윗으로 한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제공에 감사 표시도

폼페이오 "한국 성공적 총선 축하…전세계에 본보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5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미국은 한국이 총선을 성공적으로 치른 걸 축하한다"고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한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상황에서 총선을 치른 데 대해 "진정으로 자유롭고 개방되고 투명한 사회의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특징이 현재의 위기에 맞서는 데 필요하고 한국이 성공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는데 중요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총선이 전 세계에 본보기라고도 했다.

이어 "한국에 인도태평양지역의 평화와 안보를 위한 파트너십 및 헌신에 감사한다"고 부연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한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제공에도 직접 감사를 표했다.

그는 이날 트위터에 "미 연방재난관리청(FEMA)이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십만 개를 구매할 수 있게 해 준 한국에 감사한다"면서 "파트너와 동맹은 함께 한다"고 밝혔다.

그는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적재된 진단키트 사진을 올리며 감사를 표한 트윗을 리트윗하며 한미가 협력한다는 뜻의 해시태그를 붙이기도 했다.

전날 미 국무부는 미국이 한국에서 75만개의 진단키트를 구입했으며 이날까지 모두 도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