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상정 "더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

입력 2020-04-16 01:47 수정 2020-04-16 03:11

진보정당 4선 성공…"덕양의 변화 완성할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진보정당 4선 성공…"덕양의 변화 완성할 것"

심상정 "더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

진보정당 의원으로 처음 4선에 성공한 정의당 심상정(고양갑) 당선인은 16일 "고양시민들께서 다시 한번 저를 믿고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만큼 더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심 당선인은 "제가 시작한 덕양의 변화, 저를 믿고 다시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며 "덕양의 변화를 기필코 완성해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진보정당 의원으로 처음 4선 기록을 세우게 돼 몹시 감격스럽고 한편으로 어깨가 무겁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민생위기, 경제 위기의 파도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개표 상황을 마음 졸이고 보셨을 선거 캠프 식구들, 선거운동원, 당원, 지지자분들과 함께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

-- 승리 요인은 뭐라고 생각하나.

▲ 지난 4년 동안 국회와 고양시를 하루에도 두세 차례 오가며 지역민의 목소리를 많이, 그리고 자세히 들으려고 노력했다. 덕양은 변화 중이며 GTX 착공, 고양동 군부대 이전, 내유동 복합문화센터 신축, 교외선 및 원당 혁신지구사업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었고, 그 변화를 끝까지 마무리할 적임자는 힘 있는 4선의 심상정이라고 선거구민들께서 믿어주신 것 같다.

-- 4선의 의미는.

▲ 한국 정치에서 진보 정치가 필요한 이유를 주민과 국민들께서 확인해 주셨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저 하나가 아닌 실력을 갖춘 진보 정치인들이 함께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진보가 우리 사회의 주류가 되는 방안에 대해 깊고 넓게 이야기해 보려 한다.

-- 선거기간 가장 어려웠던 점은.

▲ 고양의 정치 1번지 '덕양갑'을 국정농단 세력에게 맡길 수는 없었다. 미래통합당을 이길 유일한 후보, 확장성 있는 후보는 역시 심상정이라고 주장했다. 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돼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만날 수가 없었던 점이 가장 어려웠다.

-- 우선 추진할 공약은.

▲ '고양 그랜드 플랜'으로 명명한 도시 순환 8자형 트램과 교외선, 고양선, 신분당선 같은 철도 추진, 대곡역세권 개발과 국제철도 터미널 유치와 같은 매머드급 프로젝트를 반드시 실현하겠다.

-- 21대 국회에서 하고 싶은 일은.

▲ 우리 사회에 너무 시급한 두 가지 사안이 있다. 하나는 코로나19 민생위기 대응하는데 국회에서 초당적인 논의가 있어야 할 것이다. 두 번째는 텔레그램 n번과 같은 '집단 성착취 영상거래 범죄' 해결을 위한 국회를 신속히 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지역 선거구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이번 승리는 제 개인의 승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시민들께서 심상정 편에 서주신 것은 정의의 편이기 때문이라 믿는다. 앞으로 4년 동안 많은 격려와 질책을 부탁한다. 고양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가슴 깊이 새기면서 고양시가 자랑스럽게 내세울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돼 보답하겠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