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4-08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내일부터 깜깜이 선거…'1당' 격돌

21대 총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당이 못 되면 국회의장도 빼앗기고 검찰 개혁도 물거품 된다"며 전의를 다졌고, 미래통합당은 "대통령 임기 중반에 치러진 총선에서 여당이 이긴 적이 거의 없다"며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2. 또 세월호 막말…차명진 '제명'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가 TV토론에서 '세월호 유가족과 자원봉사자가 텐트 안에서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통합당 선거대책위는 즉시 차 후보를 제명하기로 했습니다.

3. 격리자 '마감 직전 별도 투표' 유력

총선 당일, 코로나19 자가 격리자들이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이들의 이동을 허용하는 방안을 정부가 검토하고 있습니다. JTBC 취재 결과, 투표 마감 직전, 각 투표소에 마련된 임시 기표소에서 따로 투표하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4. '종업원 접촉' 110여 명 격리·조사

서울시가 강남의 한 유흥업소에서 일하던 확진자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높은 백십여 명을 추려서 자가격리 조치하고 전수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서울시 안에 있는 유흥업소 4백스물두 곳에 대해서 오는 19일까지, 사실상 영업 중지 명령인 집합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5. 노량진 학원서 확진…60여 명 조사

서울 노량진의 대형 공무원 학원에서 확진자가 강의를 들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학원이 폐쇄됐고, 육십여 명에 대한 역학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6. 무증상 많은데…'봉쇄 풀린' 우한

중국 우한은 76일 만에 봉쇄가 풀렸습니다. 하지만 중국 당국은 무증상 감염자 문제가 여전히 심각하다고 했습니다.

7. 입국금지국에 비자면제·무비자 금지

정부가 우리 국민의 입국을 막고 있는 나라들에 대해서 비자 면제와 무비자 입국을 잠정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8. 특별법 시행됐지만…막막한 주민들

외벽이 우박처럼 쏟아져 내렸던 이 건물, 지금은 이렇게 완전히 복구가 됐습니다. 2년 반이 흐르고 포항은 원래의 모습을 되찾아가는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주민들의 마음도 그럴까요? 밀착카메라에서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