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소득 하위 70% 가구 최대 100만원 지급

입력 2020-03-31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소득 하위 70% 가구 최대 100만원 지급

정부가 소득 하위 70% 1400만 가구에 4인 가족 기준 10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산층과 서민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소득 상위 30%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정부가 국민들에게 현금성 지원을 하는 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정부는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2차 추경 편성을 공식화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4월 총선 직후 국회에서 추경안이 통과되면 5월 중순 전에 지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의정부 입원 환자 확진…해외 유입 확산

경기도 의정부의 대학병원에 입원해있던 80대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 환자가 있던 해당 층 병동이 폐쇄됐습니다. 어제 확인된 확진자 가운데 해외 유입은 29명으로, 최근 일주일 사이에 외국에서 들어온 확진자가 3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3. 지자체 억대 손배소송에…고발 잇따라

제주도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데도 제주 여행을 했던 모녀에게 억대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서 서울 용산구와 충청남도 역시 자가격리 기간 중 외출을 한 주민을 고발했습니다. 정부가 자가격리 위반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밝힌 뒤 자치단체의 고발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4. '성 착취물 배포' 등 조주빈 네 번째 조사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 성착취물을 만들어 배포한 혐의에 조주빈에 대해 검찰의 네 번째 소환 조사가 오늘 진행될 예정입니다. 어제 3차 조사는 영상녹화를 하는 조사실에서 진행됐는데 범행과정과 회원들에게 어떤 지시를 내렸는지 등을 집중 추궁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