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사상 첫 연기…도쿄올림픽 1년 뒤 개최

입력 2020-03-25 08:50 수정 2020-03-25 1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사상 첫 도쿄올림픽 연기…1년 뒤 개최

2020 도쿄올림픽이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결국 1년 뒤로 연기됐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위원장이 어제(24일) 저녁 전화 통화를 하고 올림픽 연기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늦어도 2021년 여름까지는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24년 근대 올림픽 역사상 동계와 하계 올림픽은 다섯 차례 취소됐는데 모두 1차와 2차 세계 대전 때문이었고 취소가 아닌 연기는 처음입니다.

2. 조주빈 얼굴 공개 "악마의 삶 멈춰줘서…"

미성년자들을 포함한 여성들에게 성 착취 영상을 찍도록 협박하고, 이를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조주빈이 조금 전 검찰로 넘겨지는 과정에서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고맙다는 말을 한 뒤, 성착취 혐의를 인정하냐 등의 이어진 기자 질문에는 침묵했습니다.

3. 이탈리아 교민 전세기 600여명 예약

코로나 19의 최대 피해국인 이탈리아에서 우리 교민 600여 명이 오는 31일과 다음 달 1일 전세기를 타고 귀국할 것으로 보입니다. 밀라노와 로마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이 마련됐습니다. 하루 사망자가 700명이 넘을 정도로 상황이 악화되자 지난주 귀국 의사를 밝혔던 교민보다 100명 가량이 더 전세기에 탑승하겠다는 뜻을 나타냈습니다. 독일에서도 한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특별기 운항을 위한 수요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4.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민식이법 시행

어린이 보호구역 도로에 무인 단속 장비와 횡단보도 신호기 설치를 늘리는 이른바 민식이법이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보호구역에서 아동 교통사고를 내면 가중 처벌됩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