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3-11 07: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11일 수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구로 콜센터 80여명 확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콜센터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밤사이 80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콜센터 직원들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확진 판정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40대 직원의 60대 부모와 50대 직원의 친언니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집단 환자가 발생한 코리아빌딩 11층의 직원 200여 명에 이어서 7층부터 9층까지의 근무자 550여 명에 대한 조사도 진행되고 있는데, 확진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 대구서도 콜센터 감염

많은 수의 직원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일하는 업무 특성상 집단 감염 위험이 높은 콜센터에서의 확진이 서울뿐 아니라 대구에서도 파악됐습니다. 달서구에 있는 콜센터 등에서 현재까지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서산·일산 등 산발적 집단감염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은 전국 곳곳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충남 서산에 있는 한화토탈연구소의 확진자는 3명 더 늘었습니다. 지금까지 5명의 감염이 확인됐는데 이들 확진자와 통근버스를 함께 이용했던 다른 직원들의 추가 감염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일산 백병원을 찾았던 50대 여성과 그의 딸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4. 서울시, 신천지 부동산 세무조사

신천지에 대해 법인 취소 절차에 들어간 서울시가, 신천지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세무조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고된 대로 종교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지, 신고와 다르게 실제 소유주가 신천지인 경우는 없는지 집중조사할 예정입니다.

5. 뉴욕주 일부 봉쇄…주방위군 투입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900명을 넘어섰고 비상사태를 선포한 뉴욕주는 확진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일부 지역을 일시 봉쇄하기로 했습니다. 주 방위군도 투입할 예정인데 미국 내 첫 번째 봉쇄 조치입니다. 확진자를 간접적으로 접촉한 트럼프 대통령의 검사 문제는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6. 러 푸틴 '개헌안'…야권 강력 반발

4기 집권을 이어가고 있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시 대통령에 출마할 수 있도록 한 개헌안에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야권 운동가들은 20년 이상 권력이 바뀌지 않은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