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2명 추가 사망 22명…확진자 3736명

입력 2020-03-02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2명 추가 사망 22명…확진자 3736명

대구에 살던 77세 여성이 이틀 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입원 병상을 찾지 못해 집에서 대기하다가 하루 만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또 다른 77세 여성은 대구 파티마병원에서 숨졌는데 어제 새벽 세상을 떠난 뒤 사후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밤사이 이들 두 명의 사망이 추가로 확인되면서 국내 사망자는 22명으로 늘었습니다. 어제 오후 4시 기준 공식 집계된 확진자도 586명 추가돼 전체 확진자는 3736명이 됐습니다.

2. 수도권 확산세…"앞으로 1~2주 분수령"

현재까지 180여 명의 확진자가 나온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가장 다양한 감염 경로로 확진이 되고 있기 때문인데 정부는 전국 확산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한다며 앞으로 1-2주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환자 치료체계 전면 개편…4단계로 분류

정부가 코로나19 확진자들의 치료 체계를 전면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확진자는 계속해서 늘고 있는데 병상은 여전히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환자의 상태를 네 단계로 나누고 중등도 이상의 환자를 신속하게 음압격리병실과 감염병전담병원 등에 입원시키기로 했습니다. 경증 환자는 지역별로 마련되는 생활치료센터에서 치료를 받도록 할 계획입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중증 환자를 다른 지역으로 이송할 때 해당 시·도와의 협의 절차를 생략하고 옮길 병원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4. 트럼프 '고위험 국가' 입국자 검사 강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고위험 국가에서 들어오는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해당국가에서 출국할 때와 미국에 입국한 뒤에 의료검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인들도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