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2-17 07: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17일 월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전북·제주 등 대설경보 발령

전북 진안과 제주 산간 지역에 대설 경보 경기도 일부와 충청도, 전라도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계속해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과 강원도의 대설주의보는 어젯(16일)밤 해제됐지만 오늘까지도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산간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6도까지 떨어졌고 한낮에도 영하권을 기록하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점차 누그러지면서 수요일에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2. 30번째 확진 29번 환자 부인

최근 해외에 가지도, 확진자 접촉이 있지도 않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나오면서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80대 남성인 29번째 환자의 부인도 감염이 확인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역 전파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는 폐렴환자 전수조사 등의 대책을 내놨습니다.

3. 크루즈 70명 추가…미 전세기 투입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에서는 어제도 감염자가 70명이나 추가로 나왔습니다. 미국이 일본에 급파한 전세기는 오늘 중으로 자국민들을 태우고 출발할 예정입니다. 도쿄의 하천을 오가는 소형 유람선의 탑승자 등 지역사회 감염자도 11명 새롭게 확인됐습니다.

4. 보수 통합 '미래통합당' 오늘 출범

자유한국당과 새로운 보수당을 포함한 범보수 진영이 참여하는 113석의 미래통합당이 오늘 출범식을 열고, 4·15총선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호남을 지지기반으로 하는 옛 국민의당 계열 3개 정당은 민주통합당으로 합치기로 합의한 가운데, 오늘 최종 결론이 나올 예정입니다.

5. 손흥민 멀티골…첫 5경기 연속 득점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역전골과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을 잇따라 터뜨렸습니다. 프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다섯 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 개인 통산 50호 골을 넘어 51호 골을 달성했습니다.

6. 민주 블룸버그, 힐러리와 손 잡나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억만장자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부통령 러닝메이트로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지난 2016년 대선 후보였던 클린턴 전 장관이 이를 받아들일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