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기준 바꾸자…하루 새 중국 확진자 폭증

입력 2020-02-14 08:49 수정 2020-02-14 09: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갖고 지켜볼 뉴스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기준 바꾸자…하루 새 중국 확진자 폭증

중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만에 1만 5000명 넘게 급증했습니다. 확진 기준을 바꿨기 때문인데, 그동안 중국 정부가 고의로 통계 수치를 축소했다는 지적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다만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 발병 패턴에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에선 그제(12일)부터 확진 환자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2. 일본 첫 사망자…필리핀·홍콩 이어 3번째

중국 외의 나라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환자가 필리핀과 홍콩에 이어 일본에서도 나왔습니다. 80대 여성으로 해외에 최근 간 적이 없어서 지역 내 감염으로 추정됩니다.

3. 한진 누나 조현아의 반격…전문경영인 카드

한진그룹 조원태 회장의 누나 조현아 씨 측이 조 회장 대신 사내 이사로 추천할 전문경영인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지난주 조원태 회장이 경영개선안을 내놓고 주주 잡기에 나선 데 대한 반격 카드입니다.

4. 최순실 '파기환송심' 선고…2심선 징역 20년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 최순실 씨에 대한 파기환송심 결과가 오늘 나옵니다. 무죄로 봐야한다는 판단이 나온 일부 강요 혐의가 유죄로 인정된 다른 혐의들에 비해서는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 2심에서는 징역 20년이 선고됐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