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서 '20일 무증상' 확진환자 나와…체온 변화 없어

입력 2020-02-10 10: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국서 '20일 무증상' 확진환자 나와…체온 변화 없어

중국에서 20일 넘게 체온 변화나 특별한 증상이 없는 무증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환자가 나왔다.

10일 관영 중앙(CC)TV에 따르면, 쓰촨(四川)성 서훙(射洪)시가 고향인 35세 이(易)모 씨는 지난 8일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우한에 거주하던 이 씨는 지난달 16일 가족들과 함께 고향인 서훙시에 도착했다. 이후 체온 변화나 다른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이달 7일 첫 증상이 나타나 격리됐고, 8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씨와 가족들은 기차를 타고 우한에서 서닝시까지 이동했으며, 고향에 도착한 뒤 친지와 지인들과 식사를 하는 등 상당히 많은 사람들과 밀접하게 접촉했다.

역학 조사 결과 이 씨는 지난달 25일을 비롯해 이 기간 여러 차례 공공장소에서 실시하는 체온 측정에 응했으나 열이 나거나 하는 등의 이상 증상은 없었다.

현재 쓰촨 보건 당국은 이 씨와 이 씨 가족의 행적을 조사해 언론에 공개하고 밀접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옮은 쪽'이 '옮긴 쪽'보다 먼저 발견…'잔기침'도 조심해야 중국 입국자·자가격리자에 '앱 설치'…매일 건강 확인 중국 사망자 800명 넘자…이제야 국제조사팀 꾸린 WHO [월드 인사이트] 중국, 리원량 '추모글' 삭제…언론탄압 비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