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남기 "신북방정책 역점추진…국내 실물경기 반등 뒷받침"

입력 2020-01-20 09:29

제210차 대외경제장관회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제210차 대외경제장관회의

홍남기 "신북방정책 역점추진…국내 실물경기 반등 뒷받침"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북방국가와의 경제협력에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신북방정책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10차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올해가 명실상부한 신북방정책 성과 창출의 원년이 되도록 북방국가와 경협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올해 내 완전 타결, 한-필리핀, 한-러 서비스·투자 등 양자 자유무역협정(FTA) 협상도 타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출과 관련해서는 "수출금융 240조5천억원 공급 등 총력 지원을 통해 반드시 수출 반등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 같은 대외여건 개선을 바탕으로 국내 경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홍 부총리는 "긍정적 대외 모멘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 실물경기의 반등 및 도약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대외리스크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유엔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2.5%…한국 2.3% 전망" 미·중 합의에 한숨 돌린 우리 경제…"수출 오름세 전망" 기준금리 1.25% 동결…'집값 부담' 추가인하 쉽지 않을 듯 이주열 "현재 통화정책 완화적…정부 부동산정책과 상충 안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