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보수당 "당대표 불신임 절차 제도화…'손학규 방지법'"

입력 2019-12-31 14: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보수당 "당대표 불신임 절차 제도화…'손학규 방지법'"

새로운보수당 창당준비위원회는 31일 신당의 당헌·당규에 당 대표 불신임 관련 절차를 담은 '당 대표 불신임 조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고위원 과반이 당 대표를 불신임할 경우 불신임 여부를 전 당원 투표에 부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한 최고위원 과반이 찬성한 안건은 최고위원회의에 자동 상정하도록 했다. 만약 당 대표가 상정을 거부할 경우 원내대표가 직무를 대행하게 하는 조항도 만들기로 했다.

새보수당 창당을 준비하는 바른미래당 유승민계 의원들은 같은 당 손학규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며 불신임 등을 추진했지만, 바른미래당 당헌·당규에 관련 규정이 없어 뜻을 이루지 못한 바 있다.

하태경 창준위원장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창준위 비전회의에서 마련된 이 같은 내용의 당헌·당규 초안을 소개한 데 이어 "이는 '손학규 대표 방지법'"이라고 말했다.

새보수당의 당헌·당규는 내년 1월 5일 중앙당 창당대회 때 확정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비당권파' 창당 공식화…바른미래당 "변절자" 비판 김관영 "유승민 성격상 창당 돌이키지 않을 것…각자의 길 갈 듯" 한국당, 비례정당 창당 공식화…민주당 반응은? 국회 필리버스터 대치…한국당, 비례 정당 창당 공식화 김세연 불출마에…"재창당 수준 쇄신" "먹던 우물에 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