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경남 밀양서 잇단 지진…부산·울산서도 감지

입력 2019-12-30 08: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30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경남 밀양서 잇단 지진…부산·울산서도 감지

경남 밀양시에서 오늘 오전 0시 32분 규모 3.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올해 발생한 지진들 가운데 7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부산과 경북 울산에서도 흔들림이 감지됐습니다. 이어서 한 시간쯤 뒤에는 같은 지역에서 규모 2.1의 여진이 이어졌습니다. 40여 건의 지진 감지 신고가 소방 당국에 접수됐는데 지금까지 확인된 인명 피해나 시설물 피해는 없습니다.

2. 권은희 수정안 주목…한국당 오늘 의원총회

오늘 국회가 본회의를 열고 공수처 설치법안에 대한 표결에 들어갈 예정인 가운데,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이 그동안 독소조항이라며 논란이 이어졌던 내용을 대폭 고친 수정안을 발의해, 무기명 투표를 제안했습니다. 한국당은 오늘 의원총회에서 표결에 참여할지 정할 예정입니다.

3. '선거개입 의혹' 임동호·김기현 동시 소환

검찰이 청와대와 경찰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 임동호 전 더불어 민주당 최고위원과 김기현 전 울산시장을 소환할 예정입니다. 앞서 이틀 전인 지난 토요일에는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소환 조사했습니다.

4. 오늘 추미애 법무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오늘 예정돼 있습니다. 오늘 처리될 것으로 보이는 공수처 설치법을 포함해 검찰개혁 문제 등을 두고 청문회장에서도 여야가 격돌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밀양서 규모 3.5 지진 발생…경남·경북 일대 진동 감지 오늘 공수처법 표결…민주 '표 단속' vs 한국 '분열작전' 권은희 '공수처법 수정안' 발의…본회의 표결 '변수' 될까 한국당, 오늘 의총서 공수처법 표결 참여 여부 결정 검찰, '선거 개입 의혹' 임동호·김기현 오늘 동시 소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