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이세돌, AI '한돌' 꺾었다…첫판 불계승

입력 2019-12-18 18:38 수정 2019-12-18 18: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세돌, AI '한돌' 꺾었다…첫판 92수 만에 불계승

이세돌 9단이 우리나라 바둑 인공지능 '한돌'과 치른 은퇴 대국, 첫 번째 대결에서 이겼습니다. 인공지능, AI에 밀릴 거라는 대결 전의 예상을 깨고 이 9단은 92 수 만에 불계승, 즉 기권승을 거뒀습니다. 한돌이 어이없는 실수를 저지르면서 스스로 무너지는 사이, 3년 전에 알파고를 한 번 이긴 인류 유일의 기사인 이 9단은 다시 한 번 AI를 이겼습니다.

 

2. '이스타' 품는 제주항공…"지분 51% 695억에 인수"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을 인수합니다. 제주항공은 오늘(18일) 이스타항공의 최대 주주인 '이스타홀딩스' 와 양해각서를 맺고 인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제주항공은 695억 원을 들여서 이스타항공의 지분 약 51%를 사들일 예정으로, 계약은 올해 안으로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국내 항공 업계 3위인 제주항공이 6위 이스타항공을 인수하면서 제주항공의 국내선 시장점유율은 아시아나항공을 넘게 됩니다.

3. 제주서 50대 남성 숨진 채 발견…여성 용의자 체포

같은 집에 살던 남성을 살해한 혐의로 40대 여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어제 오후에 시내버스 안에서 49살 A씨를 살인 혐의로 붙잡았습니다. A씨는 자신이 사는 제주시의 단독주택 안의 다른 공간에 살던 57살 B씨를 살해하고 도망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숨진 B씨가 흉기에 찔린 상처를 확인하고, 주변 CCTV의 영상 등으로 A씨를 붙잡아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순천 아파트서 화재…50대 집주인 안방서 숨져

전남 순천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서 집주인이 숨졌습니다. 낮 12시쯤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한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나서, 소방당국이 출동해 17분 만에 불을 껐지만, 안방에서 집주인 50살 A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현재까지 방화 등 특별한 범죄의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불이 난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또 AI 무너뜨린 이세돌…"공격 본능 버리고 수비 작전" 이스타 품은 제주항공…항공업계 구조조정 신호탄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