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경영난' 이스타…제주항공서 695억에 인수 결정

입력 2019-12-18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경영난' 이스타…제주항공서 695억에 인수 결정

제주항공이 경영난에 빠진 '이스타 항공'을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제주항공은 오늘(18일) '이스타 항공'과 양해 각서를 맺고 지분의 약 51%를 695억 원에 사들이는 계약을 올해 안에 마무리짓기로 했습니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의 시장 점유율을 합하면 국내선에선 아시아나 항공을 넘어서게 됩니다.

2. 롯데리아, 햄버거값 1년 만에 또 올리기로

롯데리아가 1년 만에 햄버거값을 또 올리기로 했습니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 버거와 새우 버거는 3천 8백 원에서 3천 9백 원으로 백 원 오르고, 우유와 핫초코는 5백 원씩 오릅니다. 롯데리아는 원자재 값과 인건비가 올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순천 아파트서 불…혼자 살던 50대 숨진 채 발견

오늘 정오쯤 전남 순천시 조례동의 한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출동한 119 소방대가 17분 만에 불을 껐습니다. 이 아파트에 혼자 살던 집 주인, 쉰 살 A씨는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방화 등 특별한 범죄 혐의점은 없다고 보고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족벌 사학' 규제…설립자·친족은 '개방이사' 금지

앞으로 사립학교 설립자와 그 친족은 개방이사로 근무할 수 없도록 하는 등 사학의 '족벌 경영' 대한 규제가 크게 강화됩니다. 천만 원 이상의 횡령, 배임을 저지른 임원은 곧바로 취임 승인이 취소되고, 결격 사유가 있는 임원에 대한 당연 퇴임 조항도 새로 생깁니다. 교육부는 이런 내용의 사학 혁신 방안을 발표하고 관련 법령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5. 이번 주말 부산서 UFC…티켓 90% 팔려 관심 '후끈'

세계 3대 '이종 종합 격투기' 대회 가운데 하나인 UFC 경기가 이번 주말,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립니다. 본 경기에선 세계 랭킹 7위 정찬성 선수가 5위 에드가 선수와 맞붙습니다. 이미 최고 2백만 원에 달하는 입장권도 90%가량 팔린 걸로 알려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