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1-24 20:08 수정 2019-11-24 2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청와대 "지소미아 왜곡…아베에 실망"

지소미아 종료 유예를 놓고 일본의 자의적인 평가가 이어지자 청와대가 정면으로 반박하면서 강한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아베 총리를 향해서도 지극히 실망스럽다고 했습니다.

2. 선거법, 사흘 뒤 본회의…긴장감 고조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선거법 개정안이 본회의에 올라가는 게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 간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한국당을 뺀 다른 야당과 공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당은 황교안 대표가 단식 중인 청와대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었습니다.

3. '철도 파업' 5일…어제 이어 노사 교섭

철도 파업이 닷새째 이어지는 가운데, 노사 양측이 어젯(23일)밤 밤샘 교섭에 이어 오늘 다시 교섭을 시작했습니다. 잠시 뒤 현장 연결해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4. '홍콩 민심' 갈림길…오늘 구의원 선거

지금 이 시각 홍콩에서는 구의원 452명을 뽑는 선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투표소마다 긴 줄이 이어졌는데, 홍콩의 민심을 보여줄 이번 선거 결과는 내일 새벽,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5. 아파트 윗집 흉기 휘두르고 극단 선택

40대 남성이 윗집에 사는 부부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아파트에서 스스로 뛰어내려 숨지는 사건이 일어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6. '어린이 안전' 법안…무더기 폐기 위기

최근 교통사고로 희생된 아이들 이름을 딴 법안들이 잇따라 발의됐지만, 이제 겨우 소위를 통과한 민식이법 말고는 모두 감감무소식이라 2주 뒤면 폐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