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서울·경기 등 한파특보…내일 더 춥다

입력 2019-11-19 09: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경기 등 한파특보…내일 더 춥다

밤사이 전국의 기온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서울 등 수도권의 아침 기온은 영하 3도 안팎으로 내려갔고 대관령은 영하 6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대관령의 체감 온도는 영하 14도에 이릅니다. 서울 경기와 강원도 충청 북부 지역에는 한파 주의보까지 발령됐습니다. 내일(20일)도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는 등 한파가 이어지겠습니다.

2. 김영철 "미, 대북적대정책 철회가 우선"

한·미연합훈련 연기 결정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직접 나서 북한의 행동을 촉구했지만, 북한은 미국의 태도변화가 먼저라는 입장입니다. 김영철 아태평화위원장은 미국이 대북적대정책을 철회하는 게 먼저라며, 연합훈련도 완전히 중지하는 걸 원한다고 주장했습니다.

3. 'WTO 소송전' 앞두고 오늘 한·일 협의

일본 아베 정권의 수출 규제에 대한 세계무역기구 WTO 소송전을 앞두고 한·일 양국의 통상 문제 담당자들이 오늘 스위스 제네바에서 두 번째 양자 협의를 갖습니다. 우리 정부는 일본이 협의에 소극적일 경우 분쟁 해결 기구 패널 절차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일본에 대한 우리나라의 무역 적자 폭이 올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문답 형식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저녁 국민과의 대화에 나섭니다.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해 질문을 하고 문 대통령이 이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